“나는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입니다”
03 기
올해 7월은 이공 계대학생 IT투어의 일원으로 미국이라는 넓은 나라에서그들의 모습을 엿보며 벅찬 감흥과 동기를 받았다. 그 기억이 채 가시기도전에 다가오는 8월이면 거대한 중국이란 나라에 대한민국 젊은이들과 또한 번 내 두 발을 내딛게 된다. 내 인생의 분수령인 대학 3학년에 세계를주름잡는 거대한 곳에 나의 족적을 남긴다는 것은 개인의 영광이고, 어쩌면무언가 숨은 이유가 있는 내게 주어진 의무라는 생각을 한다. 나는 이번동북아 대장정을 통해 나의 위치, 나아가 우리의 현재 위치를 발견하고동북아시대 대한민국이 중추적 역할을 하는 데 첨병이 될 수 있는 잘 단련된인물이 될 수 있도록 대장정 기간 동안 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하고 싶다.
광운대 컴퓨터공학과 강**
03 기
언제나 새로운 사람과 새로운 경험을 한다는 것은 즐겁습니다. 이번 대장정을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중국의 모습을 보는 것 또한 기대가 됩니다. 이번 대장정을 통해 빠르게 세계 경제의 중심으로 자리 잡고 있는 중국을바라보고 많은 것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다가오는동북아 시대를 준비하는 대학생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계명대 사회학과 강**
03 기
“드디어 내가 이 자리에 섰구나...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의 주인공으로...!! 힘든 과정을 헤치고 당당하게 온 만큼 후회 없는 13일을 보낼 것이다. 말로만 들었던 변화하는 중국의 모습을 직접 체험하고 싶다. 여기에 민족의영산인 백두산, 동양문화의 근원인 태산을 정복한다는 설레임까지!! 지원했던 5만명의 대학생을 대표한다는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
경희대 행정학과 강**
03 기
드디어 대장정에 오르게 되었다. 3차 면접때 연수원에서 본 1차와 2차동북아 대장정 사진들이 떠오른다. 조금은 힘든 여행이 될 것 같다. 그러나 걱정 없다. 내가 원하던 것이 아닌가! 고생속에서 내 삶의불빛을 찾아가려 한다. 이번 여행을 통해서 많은 것을 경험하고 그것에서또 많은 것을 배울 것이다. 그리고 그 경험의 살들로 한 뼘 더 성장할 것이다.
고려대 기계공학과 권**
03 기
심사숙고의 시간은 이제 끝났다. 일상 생활의 단순화, 내적인 성실, 보다가득찬 인간 관계를 위한 시도, 그 시간이 성큼 다가와 있다. 거기에는미래, 세계라는 보다 큰 실재를 형성하는 요체가 있다. 그것들은 생명의본질이다. 새로이 이곳에서의 어떤 평화와 너와 나 사이의 사랑을 발견하기위해 부지런히 발을 놀릴 것이다. 이것이 나의 각오이다.
홍익대 국어국문학과 권**
03 기
거대 국가로 성장해 나가는 중국! 그 거친 대륙에서 대장정의 일정이 시작될것이다. 동북아대장정 제3기 대원들과 함께 젊음의 땀방울을 대륙에적실 것이며, 그 땀방울은 앞으로 도래할 동북아 시대의 초석이 될것이다. 대장정이 결코 순탄할 것이라 생각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희망, 열정 그리고 믿음이 대원들과 함께 한다면, 모두에게 힘들지만 행복한대장정이 될 것이다.
강릉대 식품과학과 김**
03 기
먼저 이렇게 좋은 기회를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제가 동북아 대장정에임하는 각오는 한마디로 '도전정신'입니다. 사실 고등학교에 비해 엄청난자유가 보장되는 대학에 왔는데도 저는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 지내왔었습니다. 적당히 놀다가 군대에 가고 다시 복학했는데 남들이 다하니까 같이 공무원이되어볼까 해서 그냥 공부하고... 그러나 이번 대장정을 기회로 그런수동적이 삶에서 벗어나 항상 새롭고 진취적인 것을 찾아 도전하고 작은것이라도 하나씩 하나씩 성취감을 맛보고 싶습니다. 벌써 처음 도전했던대장정의 정식 대원으로 선발되어 소중한 성취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여기에 머물지 않고 끝나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해정말 멋지고 보람된경험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시립대 도시행정과 김**
03 기
일단 동북아 대장정에 뽑히게 된 것에 대해 모두에게 감사합니다. 지난학기 동북아에 대해 수업을 했는데 이러한 것들을 중국의 대학생들과토론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테마에 맞게 중국의 대학생과 동북아의현재와 미래의 대해서 토론을 하고 싶습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중국에대해 좀더 자세히 올바르게 알기를 바라고 대원들과 칭다오에서 칭다오맥주를 마시면서 많은 이야기를 하고 싶습니다.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단국대 경제학과 김**
03 기
먼저 이렇게 선발되게 되어 정말 기쁘고 감사드립니다. 이번 대장정은 저의젊음에 있어서 커다란 자양분이 될 것이라 믿고 싶네요. 그러니 만큼대장정 기간동안 내가 도전해야할 것들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필수라고생각합니다. 어떠한 벽이 가로막혀 있더라도 조원들과의 끈끈한 단결력으로부숴버리고 한발한발 나아갈 정신무장이 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포기하지않는 마음가짐으로 성공적인 대장정이 될 것이라 믿습니다.
영남대 경제학과 김**
03 기
우리 대학생들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준 교보생명에 먼저감사를 표합니다. 지금 사회 분위기가 교육의 현장에서까지 너무경쟁을 강조하는것 같습니다. 물론 경쟁을통해서 자기발전의 기회가 됨은 인정하지만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함께 더불어 배워가는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대장정이란 모임의 특성상 경쟁보다는 함께 마음을 열고 힘든여정을 다같이 헤쳐나갈 것이기에 이번 동북아 대장정을 통해 함께 하는힘의 중요성을 느끼고 싶습니다.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