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입니다”
10 기
우리는 모두 이름을 가지고 있습니다.?내가 어떻게 행동하느냐에따라 곽윤호라는 고유명사는 다른 의미를 가지게 될 것입니다. 동북아 대장정도 마찬가지로 프론티어들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이 고유명사가 가지는 의미는 변할 것입니다. 저는 그 의미가함께하는 열정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열정으로 가득 찬 프론티어들과 함께 티베트의 정상에서 우리의 미래를 함께 내다보고 싶습니다.
부경대학교 국제무역물류학과 곽**
10 기
많은 이들을 올바르게 이끌 리더십, 어려운 문제가 발생하였을때에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지혜와 창의력, 더불어 내가 속한 그룹의 협동심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능력 등 앞으로갖추어야 할 것이 많은 나에게 한줄기 빛처럼 찾아온 이번 대장정... 흔한 말 중에 "머리가 좋은 자는 노력하는 자에게 못 당하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에게 못 당한다!" 는 말이 있다. 그래서 이번 대장정의 모든 일정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즐겨볼 생각이다.
인천대학교 메카트로닉스공학과 김**
10 기
저는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은 많으나 여러모로 아직많이 부족한 학생입니다. 아직 저에게 꿈이란 아득하고 멀기만 합니다. 그렇지만 저 자신을 믿고 이번 동북아 대장정 10기의 일원으로 참여함으로써 제 꿈에 한 발자국 더 가까이 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제 삶에 있어서 소중한 자산이 될 이번 대장정. 많은 것들을 느끼고 왔으면 좋겠습니다.
한동대학교 글로벌매니지먼트학과 김**
10 기
끝까지 열심히 많은 것들을 느끼고 배워오는 기회가 되도록노력하겠습니다.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이런 기막힌 인연을 가진 동북아 대장정 10기 여러분 모두 건강하게 처음부터마직막까지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훤칠한 키에 잘생긴 얼굴은 아니지만 나름 원만하고 밝은 성격의 소유자입니다. 다양하고많은 사람들과 인연을 맺고 앞으로 모두 잘 지냈으면 좋겠습니다.
상명대학교 국제통상학과 김**
10 기
나는 내 것을 움켜쥐는 방법은 정말 잘 알고 있다. 반면나눔이나 내려놓음에는 상당히 어색하다. 사실 삶에 여유가 없기도 하고, 쌓는 방법만을 배워왔다. 하지만 이제는 나눔의가치를 배우고 싶다. 언제나 주변의 도움만 받기만 하는 나는 이제는 다른 사람에게 나눠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 이번 대장정은 나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언제나 내 손을 빌려주고 싶고 빌려주려 한다.
광운대학교 건축학과 김**
10 기
책과 미디어에서 보던 히말라야 산맥이 위치한 티베트라는 곳. 모든 것들을 눈으로 직접 경험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저에게 찾아와서 너무나 가슴이 벅차고, 값지게 남을 추억을 공유할대원들과 짧지 않을 10일 동안의 여정이 기대가 됩니다. 대한민국의 대표, 대학생의 대표로서, 서로 힘을 합치고 머리를 맞대며 젊음과 열정을 이번 동북아 대장정에서 발산할 것입니다.
국민대학교 생명나노화학과 김**
10 기
티베트라는 지리적으로 험한 곳을 가는 만큼 철저한 자기 관리, 체력 관리를 하려고 한다. 내가 힘들면 다른 사람도 힘든 만큼, 동료들이 곤경에 처해있으면 돕고 협력하려고 한다. 그리고활동에 있어서도 힘든 일이 있다고 하더라도 내가 먼저 나서서 적극적으로 할 생각이다. 다양한 활동을 해보고 적극적으로활동함으로써 많은 것을 배우고 한 단계 성장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울시립대학교 경영학과 김**
10 기
대장정이라고 한다면 일단 걷는다는 이미지가 먼저 떠오릅니다. 걷는 것에 가장 필요하고 중요한 것은 다른 무엇보다 튼튼한 발입니다. 이번 대장정에서 저는 저희 조원들의 발이 되겠다는생각으로 임할 생각입니다. 걷다가 지친 조원들의 발이 되어주고, 혹시라도누군가 다치게 되더라도 그분의 발이 되어줄 생각입니다. 그러기 위해선 우선 튼튼한 발이 될 저를 준비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부산대학교 토목학과 류**
10 기
햇살이 부서지는 여름 방학 기간 동안 동북아 역사와 문화를올바로 이해하게 되는 이번 대장정을 다녀오게 되면 미래를 이끌어 갈 수 있는 창조적 인간상에 더욱 가까워 질 것 같습니다.'무지의 깨달음이 지혜의 시작'이라는 고대인의 통찰을 바탕으로 다양한 친구들과 함께 진취적이고 자유롭고 협동적인 동행을하겠습니다.
서울예술대학교 광고창작학과 문**
10 기
앞으로 살아가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을 텐데, 이번 대장정의경험이 그 모든 어려움과의 싸움에서 이길 수 있는 든든한 무기가 되어줄 것이라 믿습니다.“알은 자기 스스로 깨면 새 생명이되지만, 남이 깨주면 먹잇감이 된다”는 말을 본 적이 있습니다. 이제 막 사회인이 되는 이 시점에서 제 한계가 어느 정도인지직접 느껴보고 이번 도전을 통해 반드시 저의 한계를 뛰어 넘고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하겠습니다.
숭실대학교 정보통신전자공학과 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