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대학생 아시아 대장정 입니다”
14 기
정말 우연한 기회로 동북아 대장정을 알게 되었습니다. 1, 2, 3차를 준비하면서 이번 주제인 ‘카레이스키’를 찾아보았고 그 과정에서 이번 ‘2015년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정말로 가고 싶어졌습니다. 이렇게 간절했던 저의 초심을 잃지 않고 대학교 첫 방학에 값진 경험을 얻고 돌아오겠습니다. 9박 10일 동안 무엇이든 열심히 하겠습니다. 잘 부탁 드립니다.
중앙대학교 역사학 손**
14 기
스무 살이 되고 처음으로 맞는 여름을 우즈베키스탄과 카자흐스탄에서 보내게 되어 행복합니다. 20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으로 고려인의 아픈 역사를 느끼고, 그 역사를 딛고 살아온 시간을 배우고 오겠습니다. 고려인의 삶이 오늘날 우리들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인지 다시금 생각해보고, 저에게 감동과 깨달음을 주었던 고려인들을 잊지 않고 살아가겠습니다. 뜻 깊은 발걸음에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서울교육대학교 사회과교육 심화전공 김**
14 기
한고비 한고비 넘어 대장정 대원으로 합격하였지만, 합격의 기쁨보다도, 더 넓은 고생길을 맞을 수 있을 것 같아 그 자체로 설레고 준비하는 과정조차 즐길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생을 살아가면서 여유로운 것과 편안한 것도 분명히 가치가 있지만, 어려움 앞에 웃을 수 있는 자가 진정한 강자라고 생각합니다! 어려운 여러 관문을 통과해 이 자리에 있을 수 있는 것만큼, 인생에 길이 남을 수 있는 고생길이 되길 바랍니다.
동국대학교 서울캠퍼스 국제통상학과 오**
14 기
5월 중에 강릉의 산길을 여행하면서 없는 길, 잘못된 이정표를 가진 길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하지만 길을 찾고 목적지에 도착하면서 깨달은 것은 ‘그래도 움직이자’입니다. 이번 동북아 대장정은 힘들지만 버티고 또 버텨 극복하는 역사의 모습을 만나러 갑니다. 대학생으로서 그리고 더 나아가 미래의 어른으로서 하루 하루를 모아 미래를 만드는 힘을 배우고 오겠습니다.
숭실대학교 산업정보시스템공학과 이**
14 기
우선 20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대원으로 참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저는 세상의 모든 '경험'이 가장 소중한 배움이라고 생각합니다. 항상 존경하는 마음과 믿음을 가지고 열정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번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통해 자랑스러운 우리 민족 카레이스키, 고려인의 강인한 정신을 본받고 그들의 삶의 터전인 중앙아시아 카자흐스탄과 우즈베키스탄의 문화와 역사를 배우고 돌아올 것입니다. 또한, 우리 대원들과 함께하는 대장정 동안 긍정적인 마음과 웃음으로 모두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잃지 않겠습니다.
한국예술종합학교 한국예술학 김**
14 기
영광스러운 20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 100명 중 1인으로서 참가하게 되어 기쁩니다. 우선 생각지도 않게 1차에 선발되었고 그 이후부터는 동북아 대장정에 꼭 가고 싶다는 욕심과 목표가 생겨 이 자리까지 운 좋게 올 수 있었습니다. 대장정에 참가하는 동안에도 지금과 같은 초심을 잃지 않고 20대의 젊음을 마음껏 발휘하고 경험하겠습니다.
한성대학교 행정학과 이**
14 기
운명을 극복한 사람들, 유라시아의 개척자 카레이스키를 배우러 갑니다. 21살의 여름, 그간의 바쁨을 잠시 내려놓고 제 눈으로 ,제 피부로 그 분들을 보고, 그 정신을 느끼러 갑니다. 고려인의 정신을 통해 더 넓은 시야를 가지고, 더 멋진 사람이 되고자 합니다.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은 저를 성장시키는 하나의 계단이 될 것입니다. 99명의 대원들과 함께, 저는 제가 있는 이 자리에서 무엇을 해야 하는지를 찾고, 행동하고 올 것입니다. 모두가 끝까지 함께하는 뜨거운 일주일, 멋진 여름을 만들고 오겠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안**
14 기
제 20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의 목표는 상처와 회복입니다. 그저 잘하고, 잘 돌아올 것이라는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더 많이 부딪히고 더 미끄러져 다쳐서, 상처가 난다 하여도 밀어주고 이끌어주며 사람들과 함께하는 방법을 배우겠습니다. 더 큰 상처를 가졌던 우리 민족의 흔적을 따라 걸음을 내딛으며 한 발 한 발 이해하고 그 의미를 통해 스스로 치료하고 회복하여 돌아오겠습니다!
명지전문대학 유아교육과 손**
14 기
저는 대학교 4학년 학생으로 현실과 계속 마주하면서 대학교 1학년 때의 패기 있는 모습을 잃어가고 있음을 느낍니다. 이번 대장정을 통해 고려인들의 발자취를 따라 걸으며, 그들의 도전적인 모습과 열정을 배우고 제가 나아갈 미래에 대해서 깊이 생각해보고 싶습니다. 또한, 활동하면서 어떠한 일이라도 힘든 내색 없이 즐겁게 행할 자신이 있습니다. 맡겨만 주시면 성숙한 모습으로 이번 대장정에 참여하겠습니다.
중앙대학교 중국어문학전공 오**
14 기
먼저, 이번 2015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이라는 좋은 기회를 주신 것에 대해 감사 드립니다. 이번 대학생 동북아 대장정을 통해 제가 얻고자 하는 것이 한 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학교에서 사진동아리를 하고 있는데, 사진을 찍을 때는 어떠한 사물을 바라보는 시선이나 관점에 대해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이번 기회를 통해서 한국에서는 얻을 수 없었던, 느낄 수 없었던 좀 더 새롭고 남과는 다르게 세상을 바라볼 수 있는 눈과 통찰력을 얻어 가고자 합니다.
고려대학교 경영학과 우**